전기난방/전기판넬/필름난방/전기온수기/복사난방패널/건식난방

추천/자유게시판

잡초를 뽑지 말고 꽃을 심어라......

효창E☎1661-9203 2010. 12. 7. 11:11

시크릿을 읽으며 가슴깊이 새겨진 내용입니다.

같이 공유하고 싶네요...

'예전에 집 주위의 잡초를 뽑고 있는데, 이웃의 80세 넘은 한 할머니가 내게 이런 말을 했다.

"존,꽃을 심지 않으면 계속해서 잡초만 뽑아야 할거야. 잡초를 뽑지 말고 꽃을 심어봐"

그때만 해도 나는 '좋아하는 꽃을 심는다고 어떻게 싫어하는 잡초를 피할 수 있을까'하며 고개를 갸웃거렸다.

하지만 이웃집 할머니의 말대로 '꽃'을 심어보았다. 그러자 놀랍게도 싹이 텄고, 곧 잡초가 자랄 수 있는 공간이 모두 사라졌다! 이때 나는 한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. 만약 내가 마음의 정원에 꽃을 심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잡초를 뽑아야만 할 거라는 사실이다.